졸업기업소개

school

> SW융합 >

SW융합

SMART VENTURE INSTITUTE

㈜케이에스지

  • 회사안내
    대표자명 최현도
    홈페이지
    주소 대구광역시 북구 칠곡중앙대로 45 106-103 (매천동, 청구장미마을)

대표자 및 팀원 주요경력

대표자 및 팀원 주요경력 안내
성명 주요경력
최현도 -earls 캐나다 레스프토랑 쉐프
-K․S․G 창업 스터디 운영
-창업선도대학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 참가
-창업동아리 설명회 <창업지원단>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 및 특강 <창업지원단>
-창업 한마당 투어
-창업 아이디어 피치 콘테스트
-창업캠프 <매일경제> 수상
-창조경제 스타트업 연합경진대회 창업 캠프 참가 및 챌린저상 수상
최현도 -대한민국 육군 위성 통신병
-대한지적공사 인쇄광고 장려
최현도 -창조경제 스타트업 연합경진대회 창업캠프 참가 및 챌린저상 수상
-치킨파티 초창기 멤버로서 설문조사 및 홍보, 광고촬영
최현도 -보험회사 경리
-‘작은 프랑스’레스토랑 캐셔

개발아이템 스크린샷

이전

다음

동영상

회사소개

바쁘게 살아가는 요즘 현대인들이 사람과 만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 것이 요즘 현실입니다. 직접적인 소통이 줄어드는 가운데, 소통이 없는 우리는 소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간접적인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소셜 네트워크로 안부를 묻기는 쉽지만, 직접적으로 만나서 소통하는 경우는 쉽지 않습니다. 소셜을 통하여 직접적인 만남의 장을 만들어 내는 것이 어떨까하는 의문에서 저희의 아이디어는 시작하였습니다. 일반 다른 재화처럼 음식 값을 지불하고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닌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의 지인들을 초대하여 음식을 판매한다는 이번 아이디어는 외식업계에 판도를 바꿀 것 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음식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오늘 밥 사줄게’가 아닌 ‘오늘 밥 해줄게라는 컨셉으로 요리사가 없는 이 레스토랑의 주방에선 누구나 요리사가 될 수가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은 사람들과 대화를 하며 소통할 수 있고, 지인들에게 나의 요리를 선보이고, 평가 받을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요약하면 기존 시스템에서 시설-서비스-고객이라면 시설-고객을 바로 연결시켜줌으로써 고객에게는 추억과 서비스 선택권을, 사업자에겐 불필요한 비용억제를 통한 최대의 이윤창출이란 이점이 있습니다. 이렇듯 저희의 회사는 블루오션의 창업아이템과 함께 효율적인 이윤창출이란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인 사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company.jpg\"


비젼 및 목표

기술과 사회의 발달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 인간관계에 본질을 잊은 채 홀로 살아가는 사람들. 우리의 아이디어는 사람들과 소통하길 원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음식이라는 매개체로 이루어 주는 것이 주목표입니다. 즉 음식을 통해 사람들이 함께 소통하고 이해하는 장을 만들어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웹과 SNS를 적극 활용하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정적인 수익구조와 홍보성을 가지기 위해 chef에게 수익성을 줌으로써, 서로간의 경쟁을 통해 가맹점과 프랜차이즈 회사의 이윤창출은 극대화 될 것 입니다. K․S․G는 전국에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5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개맹점 창업을 할 것 입니다.

개발아이템 소개

주방장 없는 소셜 레스토랑
- 일반인(쉐프)들에게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는 장소와 시스템을 제공, 이를 통하여서 일반인은 레스토랑에 오는 고객들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음식 값과 요리사에 관한 평점을 부여 받는다. 부여 받은 평점을 기반으로 요리사는 별점으로 인해 신뢰를 쌓을 수 있고 고객들은 그날 주방장의 별점을 어플리케이션(앱)으로 확인 후 예약 및 음식을 구매 할 수 있다. 이에 관한 마케팅은 모두 소셜네트워크(SNS)에서 이루어진다.
‘주방장 없는 소셜 레스토랑’ 엡에서는 예약하기를 통하여 일반인(쉐프)에게 레스토랑의 옵션(식자재구매, 보조원, 설거지)을 설정 하게 함으로써 자신이 할 레스토랑을 설정 할 수 있다. 
오늘의 요리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레스토랑의 음식메뉴와 요리사의 별점 및 요리사의 관한 정보를 부여 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요리사는 입담, 음식, 신속성을 바탕으로 별점을 부여 받는다.
‘주방장 없는 소셜 레스토랑’의 모든 마케팅은 SNS와 웹을 통하여서 고객들에게 전송 및 요리사의 지인들에게 전달 된다.

기능
- 자신의 요리를 남들에게 맛보여주고 평가받을 수 있다.
- 요리에 소질이 있지만 경제적 여건이 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저렴한 가격의 창업 방식- 요리사를 준비하는 사람은 미리 자신의 요리를 평가 받을 수 있음
(요리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를 받지 않고 레스토랑을 오픈하면 위험 부담이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미리 자신의 요리를 다양한 사람들에게 평가 받을 수 있음)
- 돈을 벌 목적이 아닌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은 국회의원은 자신이 공짜 밥을 쏜다고 하여, 선착순으로 사람들을 모은 뒤에 같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사람들과 토론의 장을 열 수 있다.
또는 음식을 팔아 나온 수익금을 기부하여 자신에 대한 이미지 개선 가능하며 좋은 이미지를 심을 수 있다.
- 요리사들의 인기투표를 실시하여 유명 요리사에게 스카웃 제의를 받을 가능성이 있는 비즈니스 아이디어

특징
- 누구나 요리사가 될 수 있게 주방을 제공해 줌
- 캠코더필요, 알바생 필요, 방 크기(고객들의 평가로 인한 등급적용), 재료준비 등을 옵션으로 선택 할 수 있으며 옵션으로 추가 선택 시 추가비용 발생. 
- 소셜로 홍보하기 때문에 광고 비용 절감, 쉽고 빠르게 널리 전파가능.
- 단순히 음식을 사먹는 곳이 아닌 음식 속에 스토리가 있고, 음식을 먹는 고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함께 선사해준다.
-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해줌
- 자신을 남들에게 알릴 수 있다.